이정도 '입지'는 볼 줄 알아야 다시 부동산으로 돈번다
광현 2022.11.19 11:49 신고
지금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면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시장의 분위기가 급격히 바뀐 상태입니다.
즉, 물이 들어온다 생각하고 노를 젓고 있는데 갑자기 물이 확 빠져버린 상황
물이 들어오면 노를 젓는 것은 당연하지만 노를 저으면서도 조류의 변화나 다양한 돌발상황을 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고 가장 많이 하시는 말들이 이렇게 까지 금리가 인상 됐을줄은 몰랐다 라고 하십니다.
기존에 금리가 낮았다 보니 금리가 오를 수 도 있다는 생각을 해야했지만 그 부분을 놓친게 현재 사람들의 심리에 가장 크게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영끌을 한게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지가 좋은 곳은 많이 오를 수 밖에 없고, 입지가 받쳐주기 때문에
앞으로 수요자들이 그 입지에 다시 들어올 이유가 충분해서 떨어지는 폭도 줄어듭니다.
만약 입지는 좋은데 현재의 입지가 아니라 보통 우리가 말하는 호재들 미래의 입지가 좋다고 생각한 곳은 이미 상승장에서 미래 수요를 다 땡겨 온겁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GTX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10년 후를 보는 호재들 때문에 수요가 늘어난 지역들이 현재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입지가 안좋은 곳이 하락장에 엄청 많이 떨어질거라 생각하는데 오른 것이 없는만큼 떨어질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수요를 당겨와서 하락폭이 큰 곳은 낙폭과대 지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낙폭과대 지역이 앞으로 유망할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호재가 정말 진행하는 호재이기 때문에 올랐던 곳들은
GTX로 예를 들어 진입 타이밍을 조금 빨리 잡았을뿐 앞으로 완공까지 남아있는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호재 지역을 싸게 들어 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만 보지 않는다면 좋은 투자처라고 보여지고, 현재 금리 인상 그리고 투자자들의 심리 상태를 보더라도
부동산 투자에서 입지는 보증수표와 같기에 앞으로 대세 하락장이 찾아오든, 반등장이 찾아오든 마음만 급하게 먹지 않으면 됩니다.
시장이 꺽이면 기존에 생각했던 기간보다 투자 기간을 좀 더 늘리면 됩니다.
손만 놓고 있으시면 안됩니다. 앞으로 시장의 상황을 최대한 예측하고 판단해서 계속해서 내가 보는 관점을 발전시키고 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들이 그리고 뉴스들이 필요할테구요
부동산 뉴스와 정보 그리고 조언도 들을 수 있는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 0505 입력하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 댓글 0
-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