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피로가 싹~ 예쁜 침실 꾸미는 팁
부동산캐스트 2020.09.24 09:37 신고침실은 어느 곳보다 나만의 시크릿 공간이다. 자신만의 비밀스럽고도 편안한 공간인만큼 나만의 개성을 담은 예쁜 침실을 꾸미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식상하고 정형화된 가구 세트들에서 벗어나 다소 금액적인 부담이 있더라도 자기만의 소중한 휴식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예쁜 침실을 꾸미는 데에는 대단한 스킬이 필요치 않다. 쉽게 접근하는 예쁜 침실 꾸미는 방법, 함께 알아보자
콘셉트를 잡자
콘셉트는 예쁜 침실을 꾸밀 때 기본적으로 어떤 색이나 분위기를 조성할 것인지 방향을 정하는 것이다. 엔틱 한 스타일부터 모던, 북유럽 스타일 등 침실의 스타일은 사람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지만 평소 본인이 원하는 콘셉트를 기본 틀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 틀이 없으면 가구, 소품이나 조명 등을 설치하며 중구난방이 되기 쉽기 때문이다. 콘셉트 안에서 가구나 소품을 고르면 통일성 있는 배치가 가능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낮은 크기의 가구로 배치하라
침실은 무엇보다 편안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높이가 너무 높지 않은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안정감을 준다.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고 차분한 색감으로 침실을 꾸미면 안락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침실 주변에 다른 가구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 방에 여백이 없이 꽉 찬 느낌을 주면 침실은 답답하게만 느껴지는 공간이 된다.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수납공간을 간결하게 배치하는 것이 좋다.
조명을 추가하라
조명은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다. 침실의 조명이 지나치게 밝으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방해한다. 어두운 와인색이나 주황빛 등 톤 다운된 따뜻한 계열의 색으로 조명을 두고, 직접 조명보다는 간접 조명을 침대 헤드 부분에 설치하면 좋다. 조명은 각자의 취향과 침실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따라 앤티크 한 디자인부터 모던한 디자인까지 다양하니, 기호에 맞게 고르면 된다. 침실의 조명은 숙면을 도와줄 뿐 아니라 방을 좀 더 감각적이고 아늑하게 꾸며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