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제야 알았을까! 요즘 뜨는 욕실 인테리어
리빙픽 2020.10.28 12:05 신고갑작스레 찾아온 바이러스에 이어 장기화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 자연스레 집콕족이 늘면서 많은 이들이 보금자리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를 대변하듯 청결과 관련한 각종 제품들은 물론, 집콕족을 위한 효율적인 소비가 나날이 증가폭을 보이는 추세. 소위 ‘이불 밖은 위험해’라는 말에서 볼 수 있듯, 집이 주는 안정감과 안락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오늘은 개인의 위생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공간, ‘욕실’ 아이템을 알아보고자 한다. 누군가는 배변활동을 하고, 또 누군가는 몸을 씻으며 안식을 찾는 곳이기도 한 이 프라이빗한 공간을 조금이나마 더 쾌적하게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들로 꾸렸으니 차근차근 짚어보도록 하자.
[쾌적한 환경은 정리에서 시작된다]
바닥에 늘어뜨린 샴푸통과 린스 통, 바디워시 통까지…아무 생각 없이 욕실에 들어갔다가 마주하는 광경에 스트레스받는 건 다반사다. 사실 욕실이란 건 가지런히 정돈만 되어 있어도 좋은 인상을 준다. 크게 손댈 것 없이 알아서 정리되는 아이템들만 모았다.
▶끝도 없이 올라가! 초강력 튼튼 멀티 선반
선반이 필요하지만 무너질까 걱정부터 됐다면 이거다. 무려 12kg 무게도 거뜬히 버텨내는 초강력 튼튼 선반이다. 묵직한 대용량 제품부터 깨지기 쉬운 유리 용기까지 안심하고 수납할 수 있다. 초강력 접착 패드로만 고정하면 돼 망치질할 필요도 없다. 습기가 많은 욕실 환경을 감안해 녹이나 곰팡이 걱정 없는 PP 재질로 제작한 디테일도 장점.
▶어쩜 이런 생각을? 만능 칫솔 컵홀더
이건 혁명이다. 어떻게 보관해도 물이 튀고 고이던 양치컵 고민 끝이다. 칫솔과 치약은 물론 양치컵 2개를 물고임 없이 늘 뽀송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만능 컵홀더다. 컵을 아예 뒤집어 보관하고 물 빠짐 공간이 바로 아래에 있으니 위생적이고, 자석 방식이라 꺼내고 보관하기도 쉽다. 촌스러운 원색 컬러가 아닌 파스텔톤이라 어느 욕실이든 튀지 않고 잘 어울린다.
▶먼지 묻고 축축한 휴지? 위험하다던데..
욕실에 비치된 휴지는 습기 마를 날이 없다. 특히 외부로 노출된 부분이 많을수록 수분이나 오염물질이 묻어날 가능성이 많다. 유명 호텔에서도 쓰이는 방수 휴지 케이스는 노출 부분을 최소화해 중요부위를 닦아내는 휴지를 늘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플라스틱이라 녹슬 염려도 없다. 못질도 필요 없어 설치도 금방 끝난다. 뚜껑을 덮으면 스마트폰 거치대, 물품 수납칸도 생기니 1석 3조. 아이디어 상품치고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다.
▶모던 다용도 욕실 정리함
치약, 칫솔, 치실, 면도기 등 자질구레한 욕실용품으로 너저분했던 욕실이 단숨에 깔끔해진다. 철제 프레임을 사용해 내구성과 실용성을 높였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만점, 고무바닥 패드가 물건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언제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픽픽 쓰러지는 밀대 완벽 고정! 톡톡 리빙후크
살짝만 건드려도 픽픽 쓰러지는 밀대, 이제 톡톡 훅으로 맘 편히 고정하자. 밀대를 갖다 대고 약간만 밀어주면 톡! 하는 소리와 함께 바로 고정된다. 우산이나 각종 청소 용구들도 고정해둘 수 있어 현관이나 베란다 다용도실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벽면 부착형이라 벽에 구멍 하나 안 내고 깔끔하게 설치 가능.
▶0.5평 문에 거는 화장대
외출 전 준비 과정이 욕실 문 앞에서 끝난다. 문에 툭 걸쳐주기만 하면 화장대로 변신하는 문걸이 형 화장대다. 1단에서 3단까지 넉넉한 수납은 물론 어깨선에 맞춰 비춰주는 거울 덕에 안방 들락날락할 필요 없이 스킨케어부터 풀메이크업까지 해결할 수 있다. 침대 하나만 둬도 꽉 차 화장대는 사치였던 좁은 공간에 딱이다.
[슬기로운 욕실 생활의 지름길 : 간편한 청소]
청소는 인테리어의 기본 중 기본. 하지만 욕실 청소는 큰 맘먹어야 가능하다 생각했다면 이제 똑똑한 제품 선정으로 손쉽게, 편하게 끝내자. 간단한 조합만으로도 번거로움을 10배는 줄여줄 욕실 청소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2배 더 오래! 허리케인 3단 스핀 청소기
궂은 욕실 청소도 허리 한번 안 굽히고 끝낼 수 있다. 무선 청소기처럼 버튼 하나만 누르면 욕실 바닥, 귀퉁이, 벽까지 편하게 서서 끝낼 수 있는 허리케인 스핀 청소기다. 작동시간이 짧고 금방 고장나버리는 타제품들과 달리, 오랫동안 가구와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한샘'이 만들어서 풀 충전 시 1시간 40분 동안 풀가동 가능하고, 품질 & 내구성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 관절도 3단으로, 강도도 3단으로 조절 가능하고 타입별 브러시도 3개나 증정하니 가성비도 1등이다.
▶ 욕실 유리, 거울 청소 다 맡겨! 1+1 핸드 와이퍼
힘 안 주고 슥슥 지나가도 거울과 유리에 생긴 성에들이 싹 닦인다. 맘먹고 욕실 청소할 때 거품으로 가득 찬 벽도 핸드 와이퍼 몇 번이면 5분도 안 걸린다. 80g의 초경량 무게에 25cm의 넉넉한 와이퍼 덕분에 손목 아플 일 없이 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밀착력이 좋아 제거력도 정말 야무지다. 게다가 1+1이니 솔직히 안 살 이유가 없다.
▶ 대고만 있어도 알아서? UV 스마트 변기솔
귀찮고 찝찝한 욕실 청소도 이거면 노터치로 끝낼 수 있다. 버튼만 누르면 300 RPM의 강력한 회전력으로 돌아가며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스마트 변기솔이다. 내구성이 좋아 오래 써도 뭉개지지 않고 구석구석 잘 닦이는 TPR 소재라 욕실 어디든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 쓴 후에 홀더에 끼워주면 99.9% 의료 등급 살균이 가능한 UVC 파장이 1분 내에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박멸해주니 관리도 편하다. 오늘부터 얼리버드 기간 한정으로 1만 원 추가 할인 이벤트 중.
▶ 하루 60원대! 손댈 필요 없는 자동 변기 세정제
손대기 싫은 변기 청소, 이거 하나면 고민 끝이다. 변기 물을 내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세정액이 흘러나와 수조, 배관 속 유해 성분이 99.9% 항균 된다. 탈취 효과부터 온갖 물때까지 방지되니 변기 안을 직접 닦을 일이 없어진다. 뚜껑을 갈지 않고도 리필용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손에 물들지 않아 진짜 편하다. 1만 원대에 최대 1,200회 사용 가능. 무엇보다 국내 생산이라 안심이다.
▶ 유럽 공인인증기관 승인! 찌린내 싹 매직볼
더럽고 냄새나는 변기, 이제 비위 상해가며 청소하지 않아도 된다. 화장실 위생이 떨어지기로 유명한 유럽에서 불티나게 팔리며 공인인증기관의 승인까지 받은 크린 매직볼이다. 변기 청소 후 수조에 이것 하나 넣어주기만 하면 악취와 얼룩이 눈 녹듯 사라지고, 99.9% 세균을 제거해 365일 쾌적한 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5년에 3만 번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쟁여놓으면 평생 변기에 손 안대도 청소할 수 있다.
▶ 꽉 막힌 배수구, 뿌리기만 하면 된다?
냄새나고 막힌 배수구를 청소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꽉 막힌 배수구의 답답함부터 악취까지 한방에 날려버린다. 한 봉지만 쏟아붓고 따뜻한 물만 부어주면 강력한 발포 압력이 손 닿지 않는 곳까지 말끔하게 뚫고, 마이크로 버블이 남은 오염물들을 흡착해 씻어내려 준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등 친환경 성분으로 만들어져 한번 더 안심. 때마침 선착순 1,000명 2+1 할인 이벤트 진행 중. 올여름은 하수구 냄새 맡을 일이 없어진다.
[이런 게 있었어? 센스만점 욕실 잇템]
세상 많이 편해졌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린 많은 불편함을 참고 살아간다. 특히 익숙함에 모른 채 지나갔던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해줄 아이디어 제품을 모았다. 내가 평소 ‘이런 게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관전 포인트다.
▶발등까지 씻는 3D 풋 브러쉬
하루 일과 중 가장 귀찮고 성가신 발 씻기, 이제 10초만 투자하자. 양치질을 하거나 샤워를 하는 등 틈 날 때 발을 끼워 문질러주면 발가락 틈은 물론 그간 신경 쓰지 못했던 발등과 거칠거칠한 뒤꿈치가 아기발처럼 매끄러워진다. 고급 pvc 재질이라 튼튼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건조하면 곰팡이 필 일 없이 관리 끝. 발등 브러시 탈부착 형식이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30초면 한 달은 걱정 없다! 김서림 차단 스프레이
딱 30초만 투자하면 올 겨울 내내 김서림과 이별이다. 차 유리, 욕실, 헬멧 등 김서림이 심한 곳에 뿌리고 닦으면 초친수 나노입자가 빠르게 코팅되면서 물 맺힘을 원천 차단한다. 하루 이틀 지나면 다시 돌아오는 시중 제품과 달리 30일 이상 효과가 지속돼 손이 확실히 덜 간다. 좀만 더 추워져도 필수다. 지금 구매하면 21% 할인 찬스까지 얻어갈 수 있다.
▶얹으면 자동으로! 손 안 대는 치약 디스펜서
이제 치약도 자동으로 짜주는 시대가 왔다. 치약을 거치해 놓고 아래 레버만 칫솔로 지그시 눌러주면 바로 짜주는 치약 디스펜서다. 손댈 게 하나도 없으니 정말 편하다. 튼튼한 접착력으로 유명한 겔 본드 타입으로 표면이 정말 매끄럽지 않고 굴곡이 있어도 어디든 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못 박지 않아도 되니 1석 2조. 한번 쓰기 시작하면 너무 편해서 벗어날 수 없는 게 단점.
▶VIP 스파룸 안 부럽다! 프리미엄 욕조 베개
딱딱한 욕조에 겨우겨우 머리를 기대야 했던 날들은 영원히 안녕이다. 욕조 가장자리에 흡착판으로 고정해주면 고급 VIP 스파룸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편안하게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 베개다. 워터프루프 재질에 푹신한 쿠션감이 더해져 머리까지 전신을 편하게 릴랙싱 할 수 있다. 각도는 욕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니 걱정 없다.
▶ 1초 만에 뽀송! 흡수력 甲 규조토 발매트
물기가 닿자마자 1초 만에 흡수된다. 흡수력으론 따라올 게 없다는 최상급 천연 규조토를 최적의 함량으로 맞춘 고품질 규조토 발매트다. 기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돼 더 높은 흡수력과 건조력으로 재탄생했다. 10분이면 물기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곰팡이나 세균이 생길 틈이 없고, 샤워만 했다 하면 흥건했던 욕실 앞 바닥이 365일 뽀송하게 유지된다.
▶5분이면 건조까지? UVC 통풍 칫솔 살균기
살균' 기능만 있는 칫솔 보관함, 물이 고여있어 곰팡이 피기 딱 좋은 환경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이건 한 단계 더 나아가 '건조' 기능까지 추가된 통풍 칫솔 살균기다. 칫솔을 넣어두면 5분 동안 BLDC 통풍 팬이 작동하며 칫솔에 남아있는 물기들을 싹 건조하고, UVC로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99.9% 살균해버린다. 공간도 넓어 대왕 칫솔은 물론, 면도기, 혀클리너도 넣어두고 사용 가능. 완충 시 40번은 작동하니, 사무실에서 점심 먹고 쓰면 1회 충전으로 한 달은 충분히 쓰고도 남으니 관리도 편하다. 때마침 최대 37% 선착순 할인 특가 이벤트 중이니 놓치면 손해다.
지금까지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욕실 잇템을 둘러보았다. 삶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들 중 하나인 만큼, 더욱이 신경 써야 하는 공간이기에 더욱이 눈을 뗄 수가 없는 건 당연한 법. 단조로운 욕실 생활을 조금이나마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