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게 다가 아니다? 실용만점 부엌 인테리어템
리빙픽 2020.11.25 02:14 신고세상에 이런 말이 있다. ‘뭐든지 예쁘면 그만’이라고. 정말 그럴까? 누구나 본능적으로 예쁜 것들을 보면 덥석 구매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꼭 마음에 들지 않아도 머릿속에 남아 맴돌면 이따금씩 한번 더 살펴보곤 한다. 하지만 제 가치와 성능(또는 효율)에 상관없이 외관에 꽂혀 덥석 선택했다가 후회만 가득인 경우가 다반사다.
일상에서 성능과 효율을 가장 많이 따지며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를 꼽으라면 인테리어가 빠질 수 없다.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겸비함과 동시에 제 기능까지 완벽한 인테리어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오늘은 그 어디를 살펴봐도 버릴 것 없는 실속 100% 부엌 잇템을 살펴본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우당탕탕 수납장 공략하기]
문제 투성이인 우리 집 부엌,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건드렸다간 되려 오합지졸이 되기 일쑤다. 어렵게 생각 말고 주방에서 가장 번잡한 공간인 수납장부터 천천히 공략해보자.
▶깊은 곳까지 완벽 수납! 빌트인 슬라이딩 박스
좁다고 불평만 하던 하부장이 2배 넓어진다. 레일 방식으로 깊은 곳까지 수납해 꺼내 쓰기도 편하게 만든 빌트인 슬라이딩 박스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디자인에 웬만한 양념과 주방용품들은 전부 수납할 수 있는 대용량이라 난장판이던 하부장이 눈에 띄게 깔끔해진다. 하단에 미끄럼 방지 커버가 있어 어디 놓든 수납함에 딸려 나올 일도 없다. 샴푸나 치약 등 여분 보관이 필요한 욕실 수납장이나 베란다에 두고 쓰면 딱.
▶수납의 정석! 냉장고 200% 스마트 활용법
블랙홀처럼 미지의 세계였던 우리 집 냉장고가 다시 태어난다. 넣어둔 줄도 몰랐던 식재료와 과일, 소스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스마트 트레이다. 트레이 내 칸막이를 내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고,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맨 뒤쪽에 있는 재료도 손쉽게 꺼낼 수 있어 정말 편하다. 통풍 구멍으로 냉기도 원활히 순환돼 신선한 보관은 기본. -20도부터 100도까지 견디는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들어져 냉동실에 써도 안심이다.
▶한방에 수납 완성! 마그네틱 사이드 선반
망치질이 필요 없다. 강력한 자석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사이드 공간에 붙여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멀티 선반이다. 양념통, 키친타월, 행주, 조리도구 등 웬만한 건 다 수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다. 한번 붙이면 떼어낼 때 힘 좀 드는 강력한 자석이라 물건들이 떨어질 걱정도 적다. 원목과 화이트의 조합으로 어디든 잘 어울린다. 1만 원대.
▶1 가정 1 소유 필수? 한 손 혁신 양념통
요즘 제일 핫한 살림 템 중 하나다. 거추장스러운 양념통을 한방에 정리해버린다. 상부장 밑, 혹은 선반 밑에 간단한 설치만 해주면 한 손으로도 양념통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다. 밀폐 방식이라 내용물 변질 걱정도 없다. 좁은 부엌을 조금이라도 넓게 쓰고 싶다면..
▶우당탕탕 부엌장, 이것만 둬도 달라진다?
난장판이던 부엌장을 보기 좋게,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바닥에서 자리 차지를 많이 하던 프라이팬을 세워서 보관할 수 있게 만든 전용 정리대다. 뚜껑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옆쪽이 움푹하게 들어가 있고, 뒤쪽에는 바퀴가 달려 있어 깊은 곳에 넣어 둬도 손잡이만 잡아당겨주면 앞으로 도로록 밀려 나온다. 세로형에 베이식한 디자인이라 양념통이나 주방 잡동사니를 정리해두기에도 딱이다.
▶하부장 전쟁 끝! 테트리스 씽크인 선반
전쟁통이 따로 없는 싱크대 하부장,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좁은 하부장 공간도 3배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씽크인 선반이다. 배수구 호스 라인에 맞게 내 맘대로 간격을 조절할 수 있고 사이즈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튼실한 PVC와 스틸 소재로 제작돼 무거운 냄비도 안전하게 보관 가능. 내구성, 품질 대비 굉장히 저렴한 9천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 이거 없인 하부장 전쟁 절대 안 끝난다.
[슬기로운 부엌 생활, 생각보다 간단하다]
요리의 시작부터 음식이 그럴듯하게 식탁 위에 플레이팅 되기까지, 그 모든 순간들이 모두 아름다울 순 없을까? 기름이 사방으로 튀고 물기가 가득 고이고... 불가능할 것 같지만 충분히 가능하다. 이 잇템들과 함께라면 말이다.
▶양념, 기름얼룩 때 철벽 방어! 보호 가드 1+1
두루치기의 빨간 기름 양념, 계란 프라이 하나만 해도 사방팔방 튀는 식용유까지 철벽 방어다. 타 제품 대비 더 안정적이고 높게 설계해 한층 더 완벽하게 막는 보호 가드다. 오염에 강해 그 어떤 얼룩도 행주로 쓱 닦아내면 말끔해진다. 열 저항성이 뛰어나 불을 직접 갖다 대도 변형되지 않는다. 슬림하고 필요할 때만 펴서 쓰면 되니 자리 차지 걱정도 없다. 1+1 행사 중.
▶가스레인지 청소 그만! 요리 넘침 방지 요술 뚜껑
냄비 속 끓어 넘친 내용물에 하루에도 몇 번씩 가스레인지 안 닦아도 된다. 덮어두기만 하면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새지 않게 케어해준다. 덮개를 열면 냄비 안 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음식 태울 일 없고, 세제로 간단히 세척돼 관리하기 정말 편하다. 다양한 세 가지 사이즈로 국물요리, 찜 요리, 전자레인지 등 용도에 따라 활용 가능.
▶ 보기 좋은 밥상이 먹기도 좋다! 정갈한 혼밥 세트
혼밥은 처량할 거라는 생각은 그만! 혼자라도 잘 차려먹은 한 끼는 퀄리티부터 다르다. 브런치부터 샐러드볼, 가정식까지 취향대로 예쁘게 차려먹을 수 있는 혼밥 세트 식기다. 오랜 세월 도자기를 만들어온 곳에서 품질은 기본, 디자인까지 더해 식탁 위 분위기를 살려주고 입맛도 돋워준다. 분위기 있는 원목 트레이까지 함께하면 그날 내 SNS는 '좋아요' 폭발이다.
▶ 드0기 감성 그대로! 레트로 포트&토스터기
평범했던 아침 식탁이 한껏 분위기 있어진다. 드0기를 쏙 닮은 감성적인 레트로 디자인에 가격은 반으로, 성능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1580W 고출력으로 1.7L의 대용량이라도 빠르게 끓어오르고,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 편하다. 완전 분리형 뚜껑이라 세척도 간편. 6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굽기로 빵울 구울 수 있고, 분리형 받침대가 있어 위생적으로도 안심이다. 이거 하나 바꿨을 뿐인데 늘 거르던 아침 식사 시간이 즐거워진다.
▶ 쓰레기통을 걸어서? 공간 활용 아이디어 템
바닥에 둘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쓰레기통, 이제 생각도, 위치도 바꿔보자. 어디든 걸어만 주면 바닥 공간 차지 없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신개념 쓰레기통이다. 뚜껑은 스윽 밀어주면 여닫을 수 있어 정말 편하다. 냄새도 차단되니 거실뿐만 아니라 부엌, 안방 등에 두기에도 안성맞춤.
[놓칠 수 없는 인테리어 센스, 이거면 끝?]
사실, 인테리어라고 해서 거창할 필욘 없다. 심심한 공간에 포인트 하나만 줘도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슬기로운 부엌 생활을 위한 센스 있고 자리 차지 않는 포인트 아이템만 모았다.
▶ 물때 걱정 끝! 고인 물 없는 규조토 수저통
틈만 나면 생기는 물때에 곰팡이, 세균 범벅이던 수저통, 이걸로 바꾸면 더 이상 신경 쓸 필요 없다. 수저에서 물이 떨어지는 위치에 규조토를 넣어 수저통의 고질적인 문제를 단번에 해결했다. 설거지 후 뚝뚝 떨어지는 물을 규조토가 15초 만에 초고속 흡수, 건조해 24시간 물기 없이 뽀송하게 유지된다. 통풍구가 따로 설계되어 환기가 어려운 수저통보다 훨씬 위생적이다. 수납통, 배수통이 센스 있게 따로 분리되어 세척까지 손쉽다.
▶우리 집 냉장고 비서 보드
실컷 장 보고 와서 정리하다 보면 정작 가장 중요한 걸 까먹을 때가 있다. 이제 냉장고에 껌딱지 비서 보드 하나 붙여 장보기 리스트와 가족들 일정을 한눈에 공유하자. 불필요한 디자인은 쏙 빼고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심플하게, 실용적으로 만들었다. 자석이라 떼었다 붙였다 해도 접착제가 남아있을 일이 없다. 보드마카 자체에 지우개가 달려있어 2배로 편하다.
▶ 항균 · 탈취 99.9%! 공기 정화 포스터
공간 차지도, 전기세도 필요 없는 신개념 공기 정화 시스템이다. 벽에 붙이면 공기 속 세균부터 박테리아, 유해물질, 악취까지 99.9% 없애준다.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항균, 탈취 원료가 코팅되어 365일 24시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못질 필요 없이 수십 번 재접착이 가능해 원하는 곳에 마음껏 붙이기도 쉽다. 칙칙한 벽면이 살아나는 인테리어 효과는 덤.
▶ 틈새 물때 & 기름때 철벽방어! 틈새 방수 테이프
이제껏 왜 안 썼나 싶다. 나도 모르게 각종 때가 끼이기 쉬운 집안 곳곳 틈새를 완벽하게 막아주는 방수테이프다. 하루 30분만 투자해 붙여주면 부엌 가스레인지 틈새부터 욕실 변기 연결부까지 깔끔해진다. 컷팅 방식이라 길이 조절도 쉽고 중간에 가이드선이 있어 라인이 삐뚤빼뚤 흐트러질 일도 없다. 상황에 따라 안쪽으로도, 바깥쪽으로도 접힌다. 강력 방염 & 방수 소재라 간장을 쏟아도 테이프에 물들지 않으니 물티슈로 슥 닦아주면 된다. 패턴도 다양해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OK.
▶ 힘든 부엌일이 가뿐! 해지는 체중 분산 요술 매트
설거지, 요리하느라 10분만 서 있어도 금방 지쳤던 부엌이 달라진다. 사용 만족도 96%에 달하는 발 편한 요술 매트다. 평소 서 있을 때 발부터 무릎, 허리까지 아팠던 주부들에게 필수. 매트 위에서 58kg였던 몸무게가 이 매트 위에 올라가서 재면 17.7kg로 줄어드니 정말 요술이 아닐 수 없다. 유아매트, 의료용품에 쓰는 친환경 TPU 소재와 고밀도 PU 쿠션이 만나 체압 분산 효과를 극대화한다. 천근만근 같던 몸이 가벼워지니 살림 효율도 오른다.
지금까지 평범했던 우리 집 부엌을 180도 바꿔 줄 인테리어 아이템을 알아보았다. 손이 가장 많이 가는 공간인 만큼, 더 쉽고 빠르게 어질러지는 탓에 부엌 인테리어는 꿈도 못 꿨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씩 변화를 줘보는 것도 좋은 시도가 될 것이다. 디자인과 실용 모두 챙긴 슬기로운 인테리어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더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