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파워컨텐츠

공유하기

먹고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상업인테리어

집데코 | 2021.05.05 08:38 | 신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아트웍으로 보는 즐거움과 31가지의 먹는 즐거움까지 있는 상업공간 인테리어

 

SNS를 통해 맛집과 카페를 찾는 문화가 우리의 일상생활로 자리잡으면서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도 유기농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이지만 범상치 않은 파사드부터 5개층 모두가 갤러리처럼 꾸며있어 복합문화공간이라고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아트웍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디자인 의도처럼 머물고 싶은 공간이자 친환경 공간임을 강조하기 위해 내추럴한 톤의 바닥재를 선택했고 일반 마루의 경우에는 업종의 특성상 보행량이 많아 바닥 유지보수가 어려워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수십가지 마루를 테스트해보고 매장 바닥재로 선택한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는 마루가 지닌 특유의 보행감은 그대로이면서 다양한 컬러와 패턴은 물론이고 오염이나 긁힘과 찍힘 등에 강하고 특히 방수마루이기 때문에 매장관리가 보다 수월졌다고 합니다.

 

독특한 외부 디자인부터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테리어로 인스타그래머블한 한남동의 유기농 디저트카페를 소개합니다.

 

 

 

PROJECT INFO

 

위치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93

디자인 포인트 외벽 뮤럴 : 그래피티 범민, 디자인 패턴피플 Gather and Buzz, 층별 아트웍 : 3F 오스모스 Ice cream connection, 4F 마리아 코넬리어스 coo-kie bring us together, 5F 프란체스카 카폰 Caligraphes

 

주요마감재 바닥 - 벨기에산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IM1855)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벽돌과 철근의 만남으로 인더스트리얼 감성 자극하는 외관

 

 

 

Hive를 테마로 건축한 만큼 유니크한 파사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벽돌 벽에 화려한 그래피티와 빨간 벽돌마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입니다. 창프레임은 철근으로 마감해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더했고 통창으로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 아트를 더한 내부인테리어

 

 

편안함이 느껴지는 밝은 색의 마루가 전체 매장에 깔려있어 보다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주는 내부입니다. 창프레임과 벽면은 레드 계열의 마감으로 좀 더 강렬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키오스크 조차도 튀지않으면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독특한 천장에도 눈이 가는데요. 골이 있는 형태로 공간에 입체감을 주고 벽면까지 이어져 재미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카운터는 퍼플 계열의 패널과 화려한 패턴의 대리석으로 마감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카운터 앞은 다양한 굿즈를 디스플레이 해둔 매대를 두었습니다.

 

 

매장 중앙과 창가에는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벽면에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아트월은 미국 비쥬얼 아티스트 프란체스카 카폰의 Caligraphes라는 작품으로 실내의 품격도 높여주는 중요한 디자인 오브제입니다.

 

 

매장 안쪽의 천장은 레일조명을 설치하여 전체적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독특한 구획으로 재미를 준 공간

 

 

2층 공간은 창가 위주로 테이블을 두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모두 창가를 바라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당 공간은 컬러풀한 가구를 배치하여 화려하게 연출했습니다. 매장 중간에는 격자 패턴의 파티션을 두어 재미있는 공간 구획을 하였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신명마루, SPC그룹

 

 

 

※ 상기 이미지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집데코와 사진제공업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허가없이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